1. 엑셀 파일로 주소록을 만들어 저장한다.
2. 워드를 열어 메뉴 바의 "편지-편지병합 시작-레이블"을 선택한다.
3. 레이블 옵션에서 페이지 프린터(A)를 선택하고 폼에 알맞은 번호를 선택하면 나누어 판매되는 레이블 인쇄용지를 사용할 수 있다. 레이블 정보에 따라 레이블 제조회사를 선택한 후 용지를 지정할 수 있으며, “기타/사용자 지정”에 따라 “새 레이블”을 선택하여 양식에 맞는 숫자를 기입하여 면 된다.
4. 편지 병합 시작 옆에 있는 "받는 사람 선택"을 클릭하고, "기존 목록을 사용"을 선택하면 불러올 파일 창이 나오고, 확장자를 선택하여 1번에서 저장한 엑셀파일을 불러온다. 이 때 번호, 우편번호, 주소., 직장, 이름 등 레코드의 레이블이 있어야 한다. 파일의 sheet1에 저장되었고, sheet 1을 선택하면 16개의 라벨 용지에 "다음 레코드"라는 글씨가 써진다.
5. "병합 필드 삽입"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온다.
라벨 용지의 왼쪽 첫 칸에 주소, 이름, 직장 등 적당하게 배열하고, 글씨도 편집한다. 첫 줄은 넉넉하게 띄어야 하고 자간에 대응하는 것은 "홈-단락-문자 모양-텍스트 자동맞춤(I)" 등을 활용하여 양식에 맞게 폼을 갖춘다.
6. 이렇게 폼을 잡은 후에 전체 데이타를 적용하여야 하므로 "병합 필드 삽입" 옆에 있는 "레이블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그러면 전체 자료가 적용이 되어 나머지 칸에도 내용이 기재된다.
7. 레이블 업데이트 후에는 "결과 미리 보기" 창이 활성화 된다. 클릭하면 내용이 다 들어가 있고 끝까지 결과를 확인한다.
8. 이상이 없으면 오른쪽 끝에 있는 메뉴인 "완료 및 병합" "마침"을 클릭하고, 다시 "개별문서 편집"을 더 하거나 "문서 인쇄"하시면 됩니다.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후에 편집, 인쇄하시면 됩니다.